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거래처에서 담당자 메일주소가 변경되었다고 기발행된 세금계산서를 재전송 또는 메일주소를 변경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경우 간단하게 홈택스에서 재전송 - 이메일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세금계산서 재전송 - 이메일 수정
아래 그림과 같이 홈택스에 들어가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 줍니다.
상단 메뉴 중 첫 번째 [조회/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중 [전자세금계산서] 탭에서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날짜로 조회하여 기발행된 계산서를 찾을 수도 있고 거래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세금계산서 재전송 할 업체를 찾으시면 됩니다.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거래처 목록이 나오며, 메일주소 수정이 필요하면 새로운 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재전송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재전송 - 이메일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에 한 번만 해 보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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