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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정보

지방세 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by 그마랴 2023. 3. 18.

금융 관련 업무를 보다 보면 지방세 완납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발급하는 문서가 아니다 보니 어디서 발급해야 할지 정보를 찾곤 하는데요. 정부 24 민원포털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무료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방세 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하기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홈택스가 아닌 정부24 민원포털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아래와 같은 메인페이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우측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 개인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으로도 발급 가능하며, 비회원 발급 시 별도로 신상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셨으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자주찾는 서비스 목록이 보이며, 우측으로 화살표를 이동하면서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매뉴화면

 

다음으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민원안내 및 신청화면이 나타납니다. [발급]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정부24-민원신청화면

 

 

다음으로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 화면이 나타나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업자 구분은 [개인]으로 하시고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등 필수 입력사항을 기재해 줍니다. 

 

정부24-지방세완납증명-작성화면

 

다음으로 증명서 사용목적은 이미지와 같이 [그 밖의 목적]으로 하시고 아래 공란에 [금융기관 제출용]이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으로 발급할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하시고 원하시는 발급부수를 입력해 주세요.

 

정부24-지방세완납신청-신청화면1

 

다음으로 하단의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전체 선택으로 체크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정부24-지방세완납증명-사전동의

 

다음으로 아래 이미지처럼 출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처리상태는 [처리완료]로 되어 있고, 밑에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연결된 프린터로 지방세완납증명서가 출력됩니다.

 

정부24-지방세완납-출력화면

 

마치며

이상으로 지방세 완납신청서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24 민원포털에서 무료로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나열하면서 설명하다 보니, 복잡해 보일 수도 있는데 차례대로 따라 하시다 보면 쉽게 발급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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